본문 바로가기
한국 주식, ETF

위지윅스튜디오, 5G의 숨은 수혜주

by Henzs(헨츠) 2019. 5. 27.
반응형

 

 

회사 소개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술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는 전문회사로서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기술 제작 서비스와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미디어 제작사이다. 위지윅스튜디오가 작업한 작품은 ‘안시성’, ‘마녀’, ‘신과 함께’, ‘앤트맨&와스프’, ‘신비한 동물사전2’, ‘알리타:배틀엔젤’ 등이 있다. 2018년 기준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VFX 66.5%, 뉴미디어 33.5%이며, 글로벌 ICT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디지털 콘텐츠가 진화하고 새로운 제작 생태계가 조성되면서 사업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뉴미디어 사업 확대로 외형성장과 수익성 동시 개선
위지윅스튜디오는 풍부한 제작 경험과 CG/VFX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뉴미디어 사업은 VR, AR, 전시홍보, 테마파크 영상, 특수 플랫폼 영상을 비롯하여 스크린X까지 포함하고 있어 신사업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다양할 것으로 보인다. 스크린X 사업 매출액은 지난해 13억원 기록했는데 올해는 이미 2월에 70억원의 스크린X VFX 영상 제작 계약을 체결했으며, CJ CGV가 오는 2020년까지 스크린X 상영관을 전 세계적으로 1000개까지 확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영상 제작 계약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다. 또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미디어 아트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글로벌 업체 쇼스캔과 MOU 체결을 맺고 중국 테마파크 내 미디어 어트랙션 부문 수주도 준비하고 있다. 수주를 진행한다면 5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VFX 사업과 뉴미디어 사업의 영업이익률은 각각 15~18%, 20~30% 수준으로 뉴미디어 사업은 사업 확장성과 더불어 마진 개선에도 긍정적이다.

 

통신사와의 다양한 사업 제휴 기대
초고속, 초저지연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5G 환경에서는 생생한 가상현실과 다수의 기기가 데이터를 주고받는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운행 등이 가능해진다. 통신사들은 5G 가입자를 확대하기 위해 VR, AR, MR 등 모든 종류의 가상화 개념을 아우루는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콘텐츠 제작에 투자를 확대할 것이고 CG/VFX 기술을 접목시킨 콘텐츠 퀄리티 향상에 대한 니즈가 향상될 것으로 통신업체와의 다양한 사업 제휴 및 이에 따른 매출 기여가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